카프로샵 대한민국 1등 정비업체 매연 / 출력 / 연비 / 진동 / 타이밍벨트 정비전문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 커뮤니티 > 정비갤러리
정비갤러리

정성을 다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서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DPF크리닝,인젝터크리닝 정비

  • 작성자 : 카프로 bar
  • 작성일 : 2020-03-05 bar
  • 조회수2,078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년식: 2007

주행거리: 205.963km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차량이며


출력저하 발생과 진동 발생으로 정비를 의뢰하시네요~


먼저 스캐너 데이터 분석을 해봅니다~


인젝터 분사량이 불규칙하고 DPF막힘이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네요~


인젝터 분사량이 부족하거나 많으면 불완전연소가 발생하게되고


불완전연소로 인하여 매연(PM)이 발생하여 흡기매니폴더에 카본도 많이 쌓이되고


DPF막힘도 발생되고 DPF막힘이 발생되면 차압센서값이 높게되면 ECU는 DPF재생을 하게 됩니다


DPF재생 과정에 DPF내부에 ASH가 쌓이게 되면


배기배압이 높아지면서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3.0 TDI 점검 중입니다



흡기크리닝,가변스웰엑츄에이터 교환 등 그 동안 정비를 많이 했네요~



좌측 인젝터 탈거를 진행합니다



우측 인젝터 탈거를 진행합니다



인젝터 탈거가 쉽지는 않네요~



탈거한 인젝터 입니다~



탈거한 인젝터 초음파크리닝을 진행합니다



초음파크리닝후 깔끔하죠~



인젝터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인젝터 크리닝 후 단계별 분사량 테스터를 합니다



인젝터3번이 저속구간에 분사를 하지 못하네요~


인젝터 분사가 되지 않으면 진동발생과 출력저하 발생이 되겠죠~



메인 분사량 테스터입니다~


보시면 분사량이 불규칙하죠~



최대 분사량 테스터에도 분사량이 불규칙합니다



인젝터 3번만 수리를 진행합니다~



인젝터 수리후 조립를 합니다~



인젝터 수리 후 분사량 테스터 양호하죠~^^



인젝터 장착을 진행합니다



다음 정비는 DPF입니다


DPF탈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DPF탈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탈거한 DPF 입니다



DPF전단 많이 막혀 있네요~



DPF후단 입니다~



DPF크리닝을 진행합니다



DPF크리닝 진행중입니다



DPF크리닝 작업시 얼마나 많은 PM(매연), ASH(재) 나오는지 받아보았습니다


어마어마하게 나왔습니다~


DPF내부에 이렇게 많은 PM(매연), ASH(재)가 쌓여 있으니 출력이 좋을수가 없겠죠~



ASH(재)입니다~



DPF크리닝 후



DPF후단 입니다~ 깔끔하게 크리닝 완료하였습니다



DPF장착을 완료하고


스캐너를 이용하여 강제재생을 해주고 학습값도 초기화 해줍니다~



재생완료~


이제 시운전을 해봅니다~

기존에 발생하든 진동도 없고 출력은 상승되었네요~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 합니다




 
> 커뮤니티 > 정비갤러리
정비갤러리

정성을 다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서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