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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톤 dpf 고장코드 점등 dpf크리닝으로 해결

  • 작성자 : 카프로 bar
  • 작성일 : 2021-12-16 bar
  • 조회수290




차명: 페이톤 3.0 TDI

년식: 2008

주행거리: 246,116km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 되었다고 전화 상담하시고


dpf크리닝 정비를 예약하시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엔진경고등과 예열플러그 관련 경고등 점등이네요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고 점검을 합니다





스캐너를 연결하고 고장내용을 확인하니

dpf 막힘 경고등과 예열플러그 단선 고장코드가 있네요





dpf 탈거를 하여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dpf 탈거를 하고





탈거한 dpf





dpf 전단 PM(미세매연입자)가 많습니다





dpf 후단 육안점검으로는 dpf 내부 상태는 양호해 보입니다



dpf 크리닝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크리닝을 해줍니다



DPF 내부에 쌓여 있는 PM(미세매연입자), ASH(재)를 밀어내고 있습니다



반복해서 여러번 dpf 내부에 쌓여 있는 PM(미세매연입자), ASH(재)를 밀어 냅니다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많이 나왔네요~

이정도면 당연히 dpf 막힘이 발생됩니다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게 되고 dpf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엔진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내부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dpf크리닝 시기를 놓치고 계속 운행을 할 경우 고가의 dpf손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차량은 6만km 전후로 dpf 크리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dpf 크리닝 후





dpf를 조립하고

시운전을 해봅니다~





dpf 내부에 ASH(재) 적재량은 0.0이네요~





dpf 관련 경고등도 해결이 되었고~

출력도 좋아졌네요~

멀리서 방문해 주신 고객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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