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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k7 3.3 GDI 오일누유 정비

  • 작성자 : 수원봉담실장 bar
  • 작성일 : 2025-05-20 bar
  • 조회수5
올뉴k7-001.jpg

차명 : 올뉴k7 3.3 GDI

년식 : 2016

주행거리 : 168,821km


안녕하세요 카프로샵입니다


흡기크리닝,연소실크리닝,인젝터크리닝,부동액교환


엔진미미3종 교환,점화코일,점화플러그교환


엔진오일누유 정비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차량입고하여 전체적인 점검을 해봅니다



차량을 리프팅하여 확인해보니

로커커버가스켓에서 오일누유가 있어 엔진오일팬까지 흘러내렸네요


오일누유로 머플러 위까지 흘러내린다면 화재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흡기, 연소실, 인젝터 크리닝과 로커커버, 서지탱크가스켓 교환작업

점화코일, 미션오일, 냉각라인크리닝 작업을 시작합니다



우선 냉각라인크리닝부터 해줄게요

왼쪽 호스로 주입을 하고 오른쪽 호스로 배출이 됩니다



크리닝완료

왼쪽 호스와 오른쪽 호스색이 같아졌죠?



다음은 장비를 연결하여 순환식으로 미션오일을 교환해줍니다



좌측은 신유, 가운데는 현재 순환되고 있는 오일

우측은 기존에 사용한 미션오일 샘플입니다


가운데 순환되는 미션오일 깔끔하게 교환되었네요



장비에 연결하여 인젝터크리닝을 해줍니다



연소실 크리닝과 흡기크리닝을 해줄게요



흡기크리닝을 위해 탈거해주고




연소실 크리닝을 해줍니다


연소실 내부에 카본이 퇴적되면 조기점화, 노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흡기, 인젝터, 연소실이

GDI 엔진에서 카본이 가장 많이 쌓이는 곳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크리닝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로커커버와 서지탱크, 점화코일+플러그 교환을 위해 탈거해줍니다



좌 - 탈거한 로커커버 어셈블리, 서지탱크 어셈블리

우 - 모비스 신품 로커커버 어셈블리, 서지탱크 어셈블리



좌 - 탈거한 점화코일과 플러그

우 - 모비스 신품 점화코일과 플러그


점화코일과 플러그 교환주기는 일반적으로 8만~15만km이지만

운행패턴, 운전습관, 차량관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점화코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

엔진성능저하, 연비감소 심지어 엔진실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엔진진동과 소음이 심하거나 출력부족현상 등의 경우에는

미리 점검 받으시고 정비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교환완료 해주고



흡기크리닝을 해줄게요




호두가루를 이용하여 크리닝을 해줍니다



좌 - 흡기크리닝 전

우 - 흡기크리닝 후



크리닝 완료하고 엔진미미세트를 교환해줄게요



엔진미미 교환 전



엔진미미 탈거해주고



미션미미 교환을 위해 배터리 탈거하고



에어크리너 통도 탈거해줍니다



미션미미 탈거하고



센터미미도 탈거해줍니다



좌 - 탈거한 엔진미미 세트

우 - 모비스 신품 엔진미미, 미션미미, 센터미미(롤로드)



엔진미미 교환완료



미션미미 교환완료



센터미미 교환완료



흡기매니폴드 조립해주고




엔진룸 청소 후 차량을 출고합니다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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